본문 바로가기
식샤를 합시다

[학동역 맛집] 홍명에서 탕수육·칠리새우·난자완스·군만두 시켜먹기

by 그으이니 2024. 5. 21.
반응형

 

2023.06.03 - [식샤를 합시다] - [압구정/논현동/학동역 직장인 맛집추천] 돈 내고 방문한 BEST맛집들

 

[압구정/논현동/학동역 직장인 맛집추천] 돈 내고 방문한 BEST맛집들

사람이 많은 곳에 맛집도 많다고 했다. 거주지 근처가 논현동과 압구정 근처라서 점심시간에 맛있는 곳을 찾아다니는 것이 하루의 즐거움인데 그동안 다녔던 맛집들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1. 다

sms0001.com

 

 

성시경이 왔다 가서 더 유명해졌지만 원래부터 맛있었던 홍명은 언제나 사람들로 가득하다. 오픈런을 해도 줄을 서야 하는 곳이니 그냥 무조건 일찍 가자. 나도 11시에 출발해서 11:10으로 줄을 섰는데 물론 제일 먼저 줄을 서긴 했지만 오픈 전에 줄을 서는 사람이 많다. 문 앞쪽에 대기명단을 적는 곳이 있어서 이름이랑 먹을 메뉴 간단히 기재해 두면 된다. 

 

위치 및 영업시간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131길 10 미현빌딩 1층 (홍명) 

영업시간: 매일 11:30 ~ 21:30 (15:00~17:00 브레이크타임) 

연락처: 02-548-2223

 

외부모습

줄을 안서고 먹어본 적이 딱 한번 있는 것 같다...

 

정말 심플한 한문 간판에 아무런 디자인도 없이 연락처만 크게 남겨져 있는 간판. 디자인을 다 포기하고 음식만 전념하겠다는 사장님의 의지이신 걸까? 옆에 건물만 아니면 약간 리얼 중국에 있는 식당 같기도 하다. 

 

메뉴 (2024년 5월 기준) 

- 간짜장, 짬뽕, 잡채볶음밥 11,000원

- 군만두 8,000원 

- 난자완스 48,000원 

- 탕수육 33,000원 

- 칠리새우 40,000원

 

음식 (간짜장, 군만두, 난자완스, 탕수육, 칠리새우)

음식점 앞에 특별하게 웨이팅을 위한 공간이 있는 편은 아니여서 줄을 서는 건 어렵지만 음식 나오는 속도는 생각보다 빠른 편이다. 원래 맛집은 물만 마셔도 알 수 있다고 했는데 홍명이 진짜 그런 곳이다. 더운 날 밖에서 기다리다가 내 이름 호명되면 설레는 마음으로 음식점 안에 들어가는데 들어가면 물이랑 짜사이 무침이 상에 놓여있다. 그럼 자연스럽게 물 한 컵부터 들이키게 되는데 물이 너무 맛있다. 그리고 짜사이 무침도 맛있다. 간짜장 기다리면서 짜사이 무침을 다 먹으면 서빙하시는 분들이 상을 한 번씩 보시고 채워주신다. 

홍명 간짜장

 

홍명에 가면 무조건 시키고 보는 '간짜장'이다. 원래 짬뽕을 잘 안좋아하기도 하지만 홍명에서는 더더욱 간짜장만 시킨다. 4-5번 방문한 것 같은데 한 번도 짬뽕을 먹어본 적이 없다. 다른 중국집에서 볼 수 없는 비주얼이 분명하다. 거의 생양파 느낌으로 볶아진 춘장소스며 면에 귀엽게 올라가 있는 계란후라이는 이곳만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다. 간짜장소스는 입맛에 맞게 조절할 수 있어서 그것마저 좋다. (난 싱겁게 먹는 편이라 조금만 넣어 먹는다) 

 

홍명 군만두

 

이상적인 군만두의 모습이다. 보통 다른 중식집에서 만두의 역할은 서비스 차원으로 나오는 느낌인데 홍명은 군만두마저 정성스럽게 나온다. 바삭하고 타지도 않고 노릇노릇한 만두다. 느끼함의 연속인데도 맛있다. 

 

홍명 난자완스

 

사악한 가격에도 많은 사람들이 시켜먹는 난자완스이다. 사실 개인적으로 탕수육이 더 취향인지라 나는 홍명에 오면 주로 탕수육이나 만두를 시켜 먹지만 자주 올 수 없는 사람이라면 난자완스를 시켜먹는게 더 맞을 것 같다. 탕수육이나 군만두는 분명 다른 곳에서도 먹을 수 있는 맛이다. (물론 그렇다고 맛이 없다는 말은 아님) 하지만 난자완스는 간짜장처럼 이곳만의 맛이 있는 것 같다. 4명이서 한 개씩 잡고 먹으면 정말 배부르다. 

홍명 탕수육
홍명 칠리새우

 

뭔가 부모님 모시고 코스요리로 먹어도 좋은 집인 것 같다. 음식 하나하나가 다 맛있고 비싸지만 돈이 아깝지 않다. (비싼건 참을 수 있어도 맛없는 건 참지 못해....) 옛날 인천 1달 출장 갔을 때 중국집들이 너무 맛이 없는데 사람이 많아서 인천에 홍명 하나 있으면 대박 나겠다고 생각했는데..... 아무튼, 홍명은 이 근방 중식집 중에 가장 잘하는 곳인 것 같다. 그렇지만 학동역 한 곳 밖에 없어서 너무나 아쉽다. 사장님이 지점 몇 군데만 더 내주시면 더 자주 갈 수 있을 것 같다. 

 

 

2023.03.15 - [식샤를 합시다] - [ 논현동 학동역 맛집 ] 비바비보_vivavivo_캐주얼 레스토랑

 

[ 논현동 학동역 맛집 ] 비바비보_vivavivo_캐주얼 레스토랑

오늘은 친구 생일 겸 저녁식사를 하기로 했다. 사실 메뉴를 파스타로 정해놓고 분위기가 좋아 보이는 신논현역 근처에 파스타집을 예약해 놓았으나 예약일에 친구가 못 오게 되면서 그냥 회사

sms0001.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