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샤를 합시다

[경주 북문로 성건동 맛집] 생고기 구이 전문점 우리한우

by 그으이니 2023. 5. 18.
반응형

 

ISTP인 나는 INFP인 친구와 경주여행을 정한 후 숙소 외에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았다. 그래서 경주 와서 가장 놀랐던 부분이 경주에 맛집이 너무너무 많다는 점이었다. 보통 관광지는 비싸기만 하고 맛없는 곳도 많은데 경주는 황리단길 외에도 숨겨진 맛집이 많았다. 먹는 것에 욕심이 많은 나이기에 지금 와 생각해 보면 조금 계획을 했다면 다른 맛있는 집도 더 많지 않았을까 생각해 본다. 우리는 경주에 머무른 시간도 많았지만 가보고 싶었는데 시간이 없어서 가지 못한 음식점도 많았다.

 

튼, 우리 한우는 게스트하우스 사장님을 통해서 알게 되었는데 (사장님이 친절하시기도 했고 여러 음식점을 알려주시기도 했지만) 우리 한우는 정말 입이 닳도록 칭찬을 해서 궁금하기도 해서 전화로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이런 곳이 진짜 동네 주민이 찾는 맛집일 것 같았다. 

 

위치 및 영업시간

 

 

주소: 경북 경주시 북문로 55번 길 7-1

전화번호: 054-749-8582

영업시간: 정기휴무일 매일 둘째 넷째 주 일요일(이지만 전화를 해보자)

 

 

외부모습

우리한우 외부모습

정말 평범한 빌라촌에 위치한 우리 한우는 관광객이 갈법한 곳은 아니다. 가게 모습만 봐도 그냥 우리 집 앞에 있는 동네 정육점 느낌이 난다. 그래서 추천을 받지 않았다면 여행으로 와볼 만한 밥집은 아니었다. 하지만 이렇게 지역주민들이 가는 식당이 그 지역에 머무르는 느낌을 들게 한다. 

 

2023.05.01 - [식샤를 합시다] - [경주 황룡사지, 분황사 맛집] 기와메밀막국수

 

[경주 황룡사지, 분황사 맛집] 기와메밀막국수

집에서 지하철로 1시간을 타고 고속버스터미널에서 내린 후 고속버스로 4시간을 달려야 올 수 있는 경주는 생각보다 먼 도시였다. 오전 11시에 집에서 배낭 메고 나와 경주에 도착해 보니 오후 5

sms0001.com

내부모습

우리한우 내부모습

실제로 어머님들이 저녁거리로 고기를 사가시기도 했다. 한쪽에 정육점처럼 고기를 파는 판매대가 놓여있고 다른 한쪽에는 식당처럼 되어있었다. 고기를 확인하고 시킬 수 있는 느낌이 들어서 더 신뢰가 갔던 것 같다. 

 

메뉴 (2023년 5월 기준)

우리한우 메뉴
우리한우 가격

한우라고 생각하고 메뉴판을 보면 가격이 우선 저렴하다. 하지만 100g 기준이라는 것을 염두하자. 너무 맛있어서 계속 시키다 보면 10만 원이 훌쩍 넘을 수 있기 때문이다 (내가 바로 그런 사람이기 때문이지...........)   

우리한우 숯불

기본적으로 숯불구이를 고수하시는 것 같았다. 뭔가 숯불은 잘못하면 숯이 날아다니기 쉬운데 요기 숯은 고기 굽기에 딱 적당하고 좋았다. 

 

음식

기본상차림 먹기 전 먹은 후

상차림 반찬이 너무 깔끔스... 저 오이무침이 진짜 맛있었다. 뭔가 식당 옆에 텃밭이 있어서 바로 따서 주시는 게 아닌가 의심스러울 정도로 야채가 신선하다. 역시 지역 주민이신 사장님 말씀을 듣길 잘했다고 생각했다. 

 

우리한우고기구이
우리한우밑반찬
경주우리한우 고기
경주우리한우 육회

 

우리 한우와는 상관없는 이야기지만 친구와 나는 뚜벅이였 때문에 경주여행동안 버스를 타고 이동할 때가 많았다. 그런데 숙소에서 걷기도 애매하고 버스도 애매한 이런 거리를 갈 때, 경주 타실라를 자주 이용했는데 서울에 따릉이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었다. 진짜 탈 때마다 신기했던 게 전기자전거가 아님에도 자전거가 너무 잘 굴러가서 전기자전거처럼 탔었는데 우리 한우도 근처에 타실라 주차장이 있어서 편하게 갔다 왔던 기억이 있다. 진짜 지금 생각해도 타실라는 발을 구르지 않아도 쉽게 굴러가는 자전거였다. 

 

2023.04.29 - [식샤를 합시다] - [경주 황리단길 맛집] 소사이어티 나귀

 

[경주 황리단길 맛집] 소사이어티 나귀

경주 여행을 왔습니다. 기억도 안 날 정도로 오래전에 방문한 이후 처음 방문한 도시입니다. 여행 오기 전에는 그냥 유적지가 많은 도시, 신라 수도라는 막연한 이미지만 있었는데 생각보다 번

sms0001.com

반응형

댓글